본문 바로가기
TOPS

위스키 한 잔 생각나는 감성 충족 음악

by 비저너리 2024. 1. 20.
반응형

가끔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위스키 한 잔과 함께 내 마음을 대변해 주는 맞춤 같은 음악이 흘러나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나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나의 감성을 충족시켜 줄 지금 필요한 감성 가득한 음악 다섯 곡을 소개합니다.

 

 

 

위스키-한-잔-생각나는-감성-충족-음악
위스키 한 잔 생각나는 감성 충족 음악

 

 

 

Wham
Wham

1. Wham - Careless Whisper

첫 번째로 소개할 곡은 Wham의 유명한 곡인 Careless Whisper입니다. 드라마나 예능에서 짤막한 음으로만 접하다 2016년도에 개봉했던 영화 데드풀을 통해 제목까지 자세히 알게 된 곡입니다. 색소폰의 선율에 따라 흘러나오는 George Michael의 감미로운 음색을 듣고 있으면 어느새 바 한가운데에 앉아있는 쓸쓸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HONNE
HONNE

2. HONNE - Warm On A Cold Night

두 번째로 소개할 곡은 남성 듀오 HONNE 이 부른 Warm On A Cold Night입니다. 제가 이 곡을 알게 된 계기는 재밌게도 시몬스 침대 광고를 통해서였습니다. 광고영상에 등장한 남자 모델인 Sean O'pry와 함께 흘러나오는 음악이 너무나 잘 어울려 머리에 콕 박힌 곡입니다. 저는 이 음악을 듣고 있으면 제목 그대로 차가운 밤거리를 혼자 걷는듯한 느낌을 받는데 다른 분들은 어떤 감상에 젖으실지 궁금합니다.

 

 

 

The-Weeknd
The Weeknd

3. The Weeknd - Die For You

세 번째로 소개할 곡은 The Weeknd가 부른 Die For You입니다. 요즘 감미로우면서도 끈적한 목소리의 팝싱어를 고르라면 The Weeknd가 먼저 떠오를 정도로 푹 빠진 가수입니다. 심장박동이 생각들 정도로 점차 빨라지는 비트에 따라 흘러나오는 The Weeknd의 목소리에서 사랑하는 사람을 향해 달려가는 감정선의 고조가 느껴지는 곡입니다. 슬프고도 아름답지만 쓸쓸한 기분을 느끼고 싶다면 이 곡을 추천드립니다.

 

 

 

Daft-punk
Daft punk

4. Daft Punk - something about us

네 번째로 소개할 곡은 특이한 외관 아니 특이한 헬멧과 중독성 있는 음색으로 만인의 사랑을 받는 Daft Punk의 something about us입니다. 저는 Daft Punk의 곡 또한 광고를 통해 처음 접했는데, 그들의 음악이 너무 마음에 들어 검색을 하다 something about us까지 알게 되었습니다. 묵직한 베이스 음에 맞춰 흘러나오는 쓸쓸한 멜로디는 한없이 빠져들게 하는 매력이 있는 곡입니다. something about us의 뮤직비디오는 애니메이션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같은 앨범 수록곡마다 품고 있는 뮤직비디오마다 이야기가 이어져 있습니다. 그들의 음악을 들으며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는 것 또한 하나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Barry-White
Barry White

5. Barry White - Never Never Gonna Give Ya Up

마지막으로 소개할 곡은 Barry White의 Never Never Gonna Give Ya Up입니다. 1970년대에 발표된 곡인데 놀라울 정도의 세련된 멜로디와 함께 매력적인 목소리로 중무장한 묵직한 곡입니다. '클래식은 영원하다'란 말이 무엇인지 증명해 주는 곡입니다. 이 곡은 여러 고급진 분위기의 광고 음악에 자주 쓰이기도 했으며 최근에는 영화 '베이비 드라이버'에서 주인공이 이어폰을 통해 듣던 음악으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저는 이 노래를 듣고 있으면 왠지 황금빛으로 물든 조명 아래 잔을 살짝 흔들며 이성에게 사랑의 눈빛을 보내는 모습이 연상되는데, 여러분들은 어떤 모습을 그리실지 기대됩니다.

 

 

 

 

음악은 밋밋할 수 있는 현실에서 잠시나마 내가 강렬한 영화의 주인공으로 아니면 잔잔한 드라마의 주인공으로 만들어주는 마법이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곡들과 함께 잠시나마 감상적인 기분에 흠뻑 젖어보는 것은 어떨지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